[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공인중개사 교육 브랜드 랜드프로가 입체학습법, 사례 학습을 강조한 부동산공법 고상철 교수의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랜드프로 부동산공법 고상철 교수는 부동산 공법의 배경 설명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혀주는 공법 전문가로 수강생의 지지를 얻고 있다.
고 교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일정에 대비해 법 내용을 나열하는 단순한 암기 위주 수업에서벗어나 국회에서 법을 만든 경험을 바탕으로 법이 만들어진 배경과 법조문이 필요한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인강 수업 중 현실에 적용 가능한 사례를 강조해 공법 이해력 향상을 이끄는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랜드프로 공인중개사 대표 교수진 고상철 교수는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에 대비하여 공법 관련 시각적 자료를 최대한 활용해 효과적인 암기를 돕는다. 공법 관련 사진, 이미지를 활용해 수강생의 흥미를 높이고 시각적 연상기법 기반의 암기가 이뤄지도록 강의를 구성했다. 수많은 합격생들의 수강 후기를 통해 고상철 교수의 교육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랜드프로 측 설명이다.
랜드프로 고상철 교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과목 ‘부동산공법’은 학습 분량이 방대한 만큼, 법 자체를 모두 암기하는 게 쉽지 않다. 따라서 시각적 연상기법을 활용한 공인중개사 인강을 통해 핵심 내용을 암기하고, 실제 사례로 공법 이해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난이도에도 흔들리지 않는 공법 기본기를 완성하려면, 공법의 전체적인 체계를 훑어보고 나서 세부적인 공법 항목을 살펴보는 입체학습법을 반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상철 교수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부동산공법 교수, 랜드프로 부동산아카데미 토지투자 및 개발 전임교수이면서 인하대학교 정책대학원 부동산학과 초빙교수,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디벨로퍼 과정 대표강사, 숭실사이버대학교 부동산공법 외래교수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