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EBS공인중개사 랜드하나에서 출간한 “2022 EBS공인중개사 재수생 전용 기본서 1문제 더” 교재가 온라인 공인중개사 부문 12월3주차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이는 출간 즉시 상위권을 기록한 것이다.
해당 교재는 업계 최초로 공인중개사 재수생만을 대상을 한 전문 교재로 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재수생 전용 맞춤 커리큘럼에 특화한 EBS공인중개사 저자직강 무료강의 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EBS공인중개사 랜드하나는 재수생에 특화한 “재수생전원합격반” 과정을 운영, 이와 함께 이벤트로 EBS공인중개사랜드하나 저자직강 무료강의 쿠폰 및 재수생 공부방법 무료 설명회도 랜드하나 공식 유튜브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해마다 응시생이 증가하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절대평가로 평균 60점만 획득하면 합격하는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합격자보다 불합격자가 많다. 그런데 불합격 수험자의 대부분은 실제 시험에서 과목당 1~2문제가 부족하여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다 보니 올해 제32회 시험에서도 응시인원 40만여명 중 단 2만6천여명만 합격하고 불합격한 수험생은 원치 않게 재수생이 되어, 다시 1년의 수험생활을 겪어야 한다.
많은 교재와 부족한 공부 시간, 학습 관리의 부족으로 또 다시 1년을 허비하지 않도록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연구소는 이런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오랜 연구 끝에 재수생 전용 교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출제횟수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중요도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문제를 강화하여 기존 공인중개사 기본서가 가지고 있는 지루함을 탈피하고 핵심요약집의 단순화를 탈피하여 합격에 필요한 컨텐츠만 정리 압축, 공부양을 줄여주니 수험생의 몰입도와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교재와 강의로 업계를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2 공인중개사 재수생 전용 기본서 1문제 더”는 랜드하나에서 강의하고 있는 1타 강사 부동산학개론 이종호 교수, 공법장인 부동산공법 진창환 교수, 중개사법 한민우 교수 등으로 구성된 원팀 교수들이 그동안의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중요한 이론 및 개념을 파악하여 구성한 공인중개사 재수생에게 최적화된 교재로서 획일화 되어있는 공인중개사 수험서를 탈피한 것이 차별화를 둔 점이 특색이다.
또한, EBS공인중개사 랜드하나는 수험생들이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1문제 “더” 교재로 저자직강의 인강 프로그램 재수생전원합격반을 함께 출시하여 현재 강의가 진행중인데 출시하자마자 수험생들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 랜드하나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랜드하나의 진창환 대표는 1문제 “더” 교재는 지금까지 와는 다른 각도의 기출문제 분석, 예상문제 예측, 문제를 개념으로 잡아주는 공인중개사 교재로 각 과목 1권의 교재로 합격하고 재수생에서 벗어날 교재라고 자신하고 나아가 앞으로 선보일 1문제 “더” 시리즈로 공인중개사 교재시장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2022 EBS공인중개사 재수생 전문 교재 “1문제 더”는 랜드하나 홈페이지와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