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원조) 경록이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24년 연속 우수한 정답률을 기록한 프로그램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는 소식이다.
경록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 시 수강료 100% 환급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평생환급반’, 자격증을 취득할 때까지 계속 수강할 수 있는 ‘합격보장반’을 비롯해 수험자의 학습 목표와 콘텐츠 구성에 따라 ‘전과목합격반 1+1’, ‘이코노미 합격반’, ‘전과목강좌반’, ‘1차 합격반’, ‘2차 합격반’으로 나뉜다. 모두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24년 연속 우수한 정답률을 기록하며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그램의 전문기획인강은 시험에 맞춰 학습 내용과 분량, 방법을 최적화한 족집게 강좌로,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부동산 교육 콘텐츠라는 평이다. 일반 오프라인 강의를 녹화한 영상과 달리, 경록 방송 스튜디오에서 시험 최적화에 이르도록 특별 기획됐다. 내용이 시험 수준에 알맞고, 핵심만 담아 분량이 적고, 자동으로 학습 내용이 기억되도록 만들어졌다. 6~8개월 동안 1회 전 범위 학습이 가능한 900시간 과정과 달리, 하던 일 하면서 PC, 스마트폰 등으로 1일 3~6시간 학습으로 1개월에 1~2회씩 반복완성이 가능한 162시간 과정이다.
교재(기본서, 기출문제 등)는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 경록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등 자격 제도 제안과 주창, 최초 교육을 해온 전문성으로 만들어졌다. 수험자가 시험에 맞는 학습으로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강의를 들어도 쉽게 이해되지 않는 내용과 중요 용어를 모두 만화로 쉽게 설명했다. 자동으로 시험 준비가 완성되도록 핵심을 반복적으로 설명하는 것도 특징이다.
경록 관계자는 “경록 공인중개사 전문기획인강, 교재는 역대 최대 130여 명의 부동산학 대학교수 시험출제위원 그룹의 전문성이 반영된 정통 부동산 교육콘텐츠”라고 설명하며 “설립 65주년을 맞아 현재 홈페이지에서 공인중개사 프로그램을 할인가에 제공 중이니 2022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자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를 모두 공부할 수 있는 3사명품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