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변리사는 우리나라 최고의 고소득 전문직으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 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변리사시험에 합격해야 하는데, 변리사시험은 1차시험과 2차시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년 1차시험의 합격자는 약 600명, 그리고 2차시험의 합격자는 약 200명 정도로 배출되고 있다.
그리고 변리사시험 전문 교육기관인 변리사스쿨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변리사시험에 합격하기 위한 수험기간이 적게는 1년, 통상적으로 2년~ 5년, 많게는 6년 이상이라고 한다. 따라서 수험기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관건일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단기합격을 위한 공부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변리사시험을 단기간에 합격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공부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도 변리사시험 문제를 직접 출제하고 채점하는 교수님들이 가장 잘 알 것이다. 변리사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교수님의 조언이 있다면 합격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아쉽게도 수험생들이 출제위원, 채점위원 출신의 교수님들을 직접 대면하는 것은 현실적으로는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이때, 변리사시험 전문 교육기관인 변리사스쿨이 나섰다. 바로 출제위원, 채점위원 출신의 교수님들을 초빙하여 특별한 강의를 시작한 것이다.
변리사스쿨은 2021년 6월부터 현재까지(2021년 10월 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교수님 특강을 진행하였고, 오는 10월 4일과 11월 25일에도 교수님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결국 변리사스쿨은 올해에만 최소 5회에 걸친 교수님 특강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다. 교수님 특강의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아래와 같다.
상기 일정표를 참고하면, 현재(2021년 10월 1일)을 기준으로는 이미 교수님 특강 1탄 ~ 3탄은 현장강의가 종료되었으나, 인터넷 강의로는 여전히 종합반과 환급반에 한정하여 제공이 되고 있다.
출제위원·채점위원 출신의 교수님 특강을 수강할 수 있는 자는 변리사스쿨 “1차종합반, 2차종합반, 환급반” 에 한정된다. 즉 교수님 특강은 “1차종합반, 2차종합반, 환급반”을 위한 스페셜 비공개 특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물론 일부 특강은 공개로 되어 있기는 하나, 합격에 직결되는 특강은 비공개로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스페셜 비공개 특강을 수강하고자 한다면, 변리사스쿨의 종합반이나 환급반에 가입하여야 할 것이다.
변리사스쿨은 종합반, 환급반에 대한 문의는 전화나 카카오톡 채널(검색: 변리사사쿨), 변리사스쿨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변리사스쿨은 강남구 역삼역 4번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조현중 변리사, 김영남 변리사, 이성규 변리사, 류호권 교수, 김춘환 교수, 차상명 교수, 박윤 교수, 김민 교수, 김현완 교수, 이주원 교수, 김선민 교수, 윤달성 교수 등이 소속되어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