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32명 수상

김민주 / 2021-09-17 11:11:00
image01.png
2021년 소방안전 공모전 ‘포스터’ 부문 대상작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지난 6월 21일부터 진행된 「2021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의 심사 결과가 발표됐다.

 

소방청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788점(표어 570점, 포스터 140점, 사진 78점)이 접수됐고, 외부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분야별 대상‧금상‧은상‧동상 등 총 32점(표어 15점, 포스터 10점, 사진 7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표어 분야에서는 박해옥 씨가 출품한 “실천하는 소방점검, 실현되는 소방안전”이 유사 음절이 댓구를 이루어 시의 느낌을 지니면서도 소방안전의 주제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포스터 분야 대상 수상자 최민혁 씨의 “화재예방의 짝꿍”은 누구나 알고 있는 친근한 단어인 ‘짝꿍’을 활용해 주택용 소방시설의 필수 2가지,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를 함께 설치해야 한다는 것을 잘 표현했다.

 

사진 분야 대상 수상자 전봉오 씨의 “진입은 저곳으로...”는 화재현장의 긴장감과 지휘관의 리더십 및 대원들의 임무수행 의지가 잘 포착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표어 분야는 소방청장상과 상금 30만 원, 포스터 분야는 소방청장상과 상금 200만 원, 사진 분야 대상은 소방청장상과 상금 50만 원의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또 금상, 은상, 동상 등 수상자 29명에게도 한국소방안전원장상, 한국화재보험협회장상, 한국소방시설협회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수상작은 전국 18개 시‧도에 배포하여 불조심 강조의 달인 11월 한 달 동안 지하철역 등 주요 공공시설에 순회 전시하는 등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소방청 이상무 119생활안전과장은 “올해 공모전에도 많은 참신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모집되어,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창작하여 참여하는 공모전의 효과를 실감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국민 참여형 소방안전 홍보 시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