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서울시 중구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중구 내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들을 그립(Grip)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할인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일 서울시 중구는 2021 중구 사회적경제 온라인페어의 일환으로 그립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5개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생방송으로 소개하며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추석을 맞이하여 온 가족을 위한 신중부시장협동조합의 ‘견과류·건어물 세트’, 라움협동조합의 동화책 워크북 ‘라움키트’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을 그립 플랫폼을 통해 소개했다.
그립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개된 제품들은 9월 15일까지 그립 플랫폼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페어로는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시작으로 이달 8일과 14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자치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연대회의 정책 포럼’과 ‘중구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토크콘서트’가 각각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공동체를 중시하며 이윤보다는 사람에 관심을 두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많은 관심을 주고 따뜻하고 가치 있는 소비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중구 온라인페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에서 ‘중구온페’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