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강북제일자동차운전면허학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말 필기시험이 어려운 요즘, 면허 준비 중인 수강생들에게 주말에도 필기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면허를 원하는 사람들은 남는 시간이나 방학 동안 면허 취득을 위해 운전면허학원. 시험장 등을 찾는데,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면허 취득을 미루는 수강생들을 위해 자체 기능 시험과 필기시험을 학원 내에서 볼 수 있도록 여러 운전면허학원들이 시험 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나 강북제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코로나19로 필기시험 일정이 적어져 면허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주말에도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주말 필기 시험이 거의 없어 불편한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 시험 일정을 개설했다.
또한 강북제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본원의 수강생 뿐만 아니라 다른 학원에 수강 등록한 수강생 모두 상관없이 필기시험 응시가 가능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강북제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쾌적한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연습 차량을 신차로 구성한 것은 물론, 계절에 상관없이 불편함 없게 수강생들이 연습할 수 있도록 했다. 2종보통(2종자동(오토), 2종수동(스틱)), 1종보통, 1종대형/소형견인 시험 등을 실시하며 본원은 전 차량 보험 및 학원 시설물 책임 보험까지 가입이 되어 있다.
덧붙여 운전학원이 없는 지역에 있는 수강생들을 위해 포천, 철원, 화천, 연천(전곡), 현리 등 기타 지역에 매시간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북제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 측은 “지난 6월 주말 동안 필기시험 첫 실시 후 수강생들의 반응이 너무나도 뜨거워 7월에도 주말 필기시험 지원을 하게 되었다”며, “수강생들의 꾸준한 요청이 많을 시 지속적으로 주말 필기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운전면허필기시험 일정은 7월 17일 토요일이며 18세 이상 수강생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시험 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원 측에 전화나 홈페이지를 찾아 문의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