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공군 성폭력 사건 수사 신뢰성 ↑… ‘군검찰 수사심의위원회’ 설치

이선용 / 2021-06-04 13:49:00

군검찰 수사심의위원회.gif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최근 발생한 공군 성폭력 피해자 사망 사건 수사에 관하여 제기되고 있는 국민적 의혹 해소를 위해 국방부가 ‘군검찰 수사심의위원회’를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국방부는 공군 성폭력 피해자 수사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 참여로 군검찰 수사심의위원회를 설치한다고 3일 밝혔다.

 

국방부는 “대검찰청 등 민간 수사기관에서도 수사심의위원회를 운영하여 수사 절차 및 결과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제고하고 있다”라며 “군검찰 수사심의위원회에는 다양한 분야의 민간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위촉되어 수사에 자문을 제공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사심의위원은 법조계, 학계,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을 추천받아 위촉할 예정”이라며 “성폭력범죄 수사 관련, 실체적 진실 발견과 피해자 보호 등에 대한 전문적 조언을 제공할 수 있는 성폭력 관련 전문가들도 위원에 포함된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국방부는 “빠른 시일 내에 위원회 운영에 필요한 관련 지침 등을 마련하여 이번 수사에 자문을 제공할 심의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며, 향후 각 군으로의 확대 운영 등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