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국어 기초어법 999 “문법은 출제 유형에 집중해야”

김민주 / 2019-05-13 09:22:00

공무원수험신문 웹용(303) 1.jpg
 
도표 통해 암기의 효율성, 기초 지식 점점 중요해져

 

공무원 국어 문법을 공부할 때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는 너무 쓸데없는 부분까지도 공부한다는 것이다. 무언가를 더해서 공부하기 보다는 출제 유형에 집중하여 평소 문법을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특히 이재현 강사는 출제되는 유형만 무한반복해도 1년은 금방 지나간다라고 기초 어법을 강조했다.

 

암기는 수험생들의 직면한 현실이지만 자잘한 문법 지식이나 맞춤법에 대한 암기는 휘발성이 강하다. 따라서 이재현 강사는 이재현 국어 기초어법 999를 출간하며 암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도표에 문제를 넣어서 맞춤법과 띄어쓰기 지식을 익힐 수 있게 구성한 것이 본서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공무원 국어에서 문법은 기초 지식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그런 점에 초점을 맞춰 기본 지식을 확인하도록 자주 나오는 분야를 지문형 오엑스로 만들었다.

이재현 국어 기초어법 999_입체표지.jpg
 
이재현 강사는 띄어쓰기가 제일 많이 출제되고 있는데, 수험생들이 이 부분에서 취약하다라며 합성어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므로 그 범위를 정해서 도표로 문제를 만들어 넣었다라고 설명했다

 

중요해서 자주 출제되는 문법, 띄어쓰기는 모두 도표로 따로 정리했으며 쓸데없이 10년간 출제된 적이 없는 문법에 매달리는 것을 철저히 피하도록 이 책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문법 부분에서 빠짐없이 나오는 것이 바로 틀린 문장 고르기이다. ‘틀린 문장 고르기문제를 맞추기 위해서는 기출 변형으로 문제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