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변협‧한국공인회계사회 업무협약 체결

김민주 / 2017-04-27 13:22:00

170427_3-2.jpg▲ 24일 대한변협과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현 대한변협 회장과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법률회계세무분야, 투명성 기대

 

대한변호사협회(회장 김현, 이하 대한변협)와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최중경, 이하 공인회계사회)가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두 협회는 우리나라 법률회계세무 분야의 투명성을 높여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법치주의 실현과 경제 바로 세우기를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대한변협과 공인회계사회는 지난 24일 대한변협 대회의실에서 김현 대한변협 회장, 최중경 공인회계사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정기적 학술친목모임 등 정례교류 활성화 유관법률 제개정 공동 연구 협력 상호 법률, 회계세무 교육 및 상담 지원 중견중소 법인 간 교류 확대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대한변협은 앞으로 법치주의에 입각하여 국민의 권익보호 측면에서 사회 각 분야의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법률전문가와 함께 회계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국가 경제가 바로 서고 회계분야에서도 법치주의가 완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김현 대한변협 회장은 정치 사회 분야의 대표 전문가인 변호사와 경제 분야의 대표 전문가인 회계사가 서로 협력한다면 변호사와 회계사 뿐 아니라 사회와 국민 모두에게도 혜택이 돌아갈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