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침서 편의성 강화·온라인 자료 연계로 학교 자율성과 현장 대응력 높인다
![]() |
▲2025 학교업무지침서(매뉴얼) 표지(경기도교육청 제공) |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5학년도 새 학기를 맞아 학교 업무의 체계적인 운영과 교육 현장의 자율적인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업무지침서(매뉴얼)’ 개정판을 전면 제작·보급했다.
이번 개정판은 교무학사 분야 18권, 행정 분야 19권 등 총 37권으로 구성됐다. 학교 교원과 행정직원으로 구성된 ‘이-다산(e-DASAN) 현장지원단’ 36명이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부서 협의를 거쳐 지침 내용을 전면 개정했다.
2025 경기교육 기본계획, 최신 법령, 지침 등을 반영해 실무 담당자가 쉽고 명확하게 업무 절차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정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업무처리 절차 예시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을 재정비하고, 필요한 자료를 별도 파일로 연결해 제공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도교육청은 개정된 매뉴얼을 이-다산(e-DASAN) 현장지원 누리집에 탑재하고, 동영상 지침, 질문·답변 사례, 감사사례 등 다양한 실무 자료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정판은 경기도교육청 누리집과 이-다산 현장지원 누리집 자료마당에서 언제든지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