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식재산연구원 제3차 지식재산 정책포럼 웹배너>
한국지식재산연구원(원장 손승우)은 오는 11월 6일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신성장을 위한 중소기업 특허·상표 전략과 정책지원”을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중소기업의 산업재산권 활동과 기술 보호 강화 방안에 대해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 30여 명이 모여 심도 있는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중소기업의 산업재산권 활동 실태 △해외 상표·디자인 전략 △미등록 기술 보호라는 3개의 핵심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의 강경남 박사는 중소기업의 특허 활동과 특징을 분석해 발표하며, 이어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의 김강석 전문위원은 정부 지원사업 사례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상표 및 디자인 대응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박희경 변호사(재단법인 경청)는 미등록 중소기업 기술 보호를 위한 입법과 정책 방안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권태복 대표변리사(아리특허법률사무소)를 좌장으로, 김원오 교수(인하대), 노민선 연구위원(중소벤처기업연구원), 박명환 대표(㈜에스디플랫폼), 조대명 교수(한양대) 등이 참여해 중소기업의 실질적 지식재산권 보호와 전략적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사전등록을 통해 일반인에게도 공개되며, 관심 있는 사람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