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은 2025년 10월 23일(목) 오후 7시, 부천대학교 밀레니엄관 5층 컨퍼런스홀에서 ‘제40기 최고경영자과정(Advanced Management Program, AMP)’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제40기 교육생 45명을 비롯해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임원 및 대학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지난 18주간 이어진 배움의 여정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개회사 및 국민의례 ▲내·외빈 소개 ▲수료패 및 공로패, 모범경영자패, 감사패 수여 ▲축사 및 격려사 ▲답사 ▲기념촬영 및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성환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 수료패를 직접 수여하며 “부천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은 단순한 CEO 교육을 넘어, 지역 사회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리더십 플랫폼입니다. 제40기 수료생 여러분이 부천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영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라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종성 부천대학교 대외부총장은 축사에서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나눔의 정신이 부천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의 자산이며, 여러분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라고 전하며 수료생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이대연 제22대 부천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선배와 후배 원우들이 서로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며, 더 큰 네트워크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학업 및 프로그램 발전에 기여한 총 73명에게 상패가 수여 되었는데 수료패는 제40기 교육생 45명 전원, 공로패는 원우회 임원 18명, 모범경영자패는 출석률 상위 7명, 감사패는 교육생 모집 및 과정 발전에 기여 한 3명에게 수여됐다.
특히 김영순, 서지우, 김영미 대표 등이 모범경영자패를 수상하며 성실한 참여와 리더십을 인정받았고, 40기 원우회원 45명 일동을 대표하여 우승하 원우회장과 김미희 책임부회장은 대학교 재학생들의 학업 증진과 대학 발전에 조그만한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 3백만원을 기탁 하였다.

부천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은 기업 및 기관의 최고경영자, 전문직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경영전략·리더십·미래산업·인문학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실천형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로 40기를 맞이한 최고경영자과정은 매 기수 마다 지역사회 네트워크 확산과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발전과 상생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향후 2026년 제41기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교육생과 총동문회 간 네트워크 강화, 산학협력 기반의 리더십 포럼 개최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CEO 교육의 허브’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