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기업이 뽑은 최우수 학과 선정 및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마성배 기자 / 2024-12-11 08:40:33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립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가 2024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미디어 분야 최우수학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창의적 발상과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실무적 능력을 겸비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최적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신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 교과과정을 운영과 산업계의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는 산학연계 강화 특강, 직무 역량 강화 공모전, 디지털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산업계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및 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유우현 인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장은 “인천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가 2019년에 이어 2024년 교육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것은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성과는 단순히 개인의 노력으로 이뤄진 것이 아니라 교수, 조교, 학생이 하나되어 만들어낸 결과라 더욱 의미 있다”며 “AI 시대에 발맞추어 변화하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은 물론, 사회적 감수성과 윤리 의식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산업계와 대학 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평가 사업으로, 이번 연도에는 총 5개 분야 20개 대학 32개 학과(부)가 참여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