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디지털배움터, 한글축제 연계 로봇 체험 통해 디지털 문화 확산

마성배 기자 / 2025-10-20 17:10:52

 

 

 

 

 

세종디지털배움터는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와 미래 기술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2025 세종 한글축제’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교육장 중심의 기존 운영 방식을 넘어, 지역 축제 현장으로 배움터를 확장하여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디지털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체험 중심의 부스 운영을 통해 디지털 교육에 대한 접근성과 친밀도를 높이고,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를 유도하였다.

현장에서는 1:1 로봇 대결 체험과 사족보행 로봇 시연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특히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시민들에게 디지털 기술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사례는 지자체와 협업하여 지역 축제와 연계한 디지털 교육 홍보 모델을 제시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시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세종디지털배움터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세종시청 인공지능디지털담당관은 “이번 행사는 단순 홍보를 넘어 시민과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 확산의 장이 되었다”며 “세종디지털배움터의 교육 가치가 보다 친숙하게 전달된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디지털배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사업으로, 국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을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