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하지역자활센터, ‘제12회 사하구 희망복지박람회’서 우수기관 선정

마성배 기자 / 2025-10-30 09:00:32
▲부산사하지역자활센터 이해중 센터장(좌측 2번째)과 직원들의 모습. 사회적협동조합 부산사하지역자활센터 제공

 

 

 

 

 

사회적협동조합 부산사하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해중)는 다대포해변공원 실개천 광장에서 지난 18일 진행한 제12회 사하구 희망복지박람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행사는 사하구와 사하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주관하여 사하구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85개의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하였다.

부산사하지역자활센터는 본 행사의 자활분야로 참여하여 자개키링체험과 병원안심동행서비스차량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통해 ‘부산,함께돌봄’ 사업을 홍보하였다.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이성권 국회의원(등신대 안, 우측)과 부산사하지역자활센터 이해중 센터장(등신대 안, 좌측). 사회적협동조합 부산사하지역자활센터 제공

 



부산사하지역자활센터 이해중 센터장은 “사하구 내 모든 지역주민이 자활사업과 ‘부산,함께돌봄’ 사업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경제적 어려움과 돌봄 공백에서 조금이나마 더 자유로웠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사하지역자활센터는 2001년 7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을 받아 지역 내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다양한 지역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빈곤 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다. 2020년 6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인가를 받아 ‘사회적경제 속 복지전달체계’로서 지역 저소득주민에게 더 나은 일자리 및 연대를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상생, 환원 그리고 나아가 지역재생의 꿈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