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윈 국시넷 강남본원(이하 ‘국시넷’)이 2025년도 제21회 의사예비시험 실기반을 2025년 6월 23일부터 선모집 및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사예비시험은 외국 의대를 졸업하고 외국 의사 면허를 소지한 자에 한하여 국내 의사국가시험 응시 자격을 부여하는 시험이다. 시험은 1차(필기시험)과 2차(실기시험)으로 나뉘어 1차에 합격하면 2차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2차 시험까지 합격하면 의사국가시험을 응시할 수가 있다.
의사예비시험은 올해로 21회째가 진행을 하는 동안 기출문제는 대외적으로 공개가 되지 않을 뿐더러 시험에 대한 정보도 부족하다. 하지만 국시넷에서는 의사예비시험 출제자를 비롯해서 시험의 출제의도를 잘 파악하고 있는 강사진으로 구성,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최종 합격을 위한 실기 시험을 대비한 CPX반을 운영하는 등 의사예비시험을 완벽하게 준비가 가능한 곳이다.
국시넷의 한 관계자는, “21회 1차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이후 2차 실기시험까지는 단 8일 밖에 시간이 없다.”며 “8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실기시험 합격을 위해 의사예비시험과 의사국가시험을 모두 합격한 강사를 모셔와 실제 시험에 꼭 필요한 팁을 비롯해서 이론, 신체진찰, 그리고 모의시연까지 알차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21회 실기시험 대비반은, 19회 의사예비시험을 합격한 합격자의 노하우 뿐만 아니라 최근 3개년 기출된 문제를 토대로 초효율 이론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실제 시험장과 유사한 환경으로 구성한 장소에서 모의 실전 훈련과 함께 1:1 맞춤 피드백을 제공한다.
1년에 단 한 번만 시행되는 의사예비시험은, 필기뿐만 아니라 실기까지 합격을 해야 비로소 의사국가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만큼 허투루 준비해서는 안 된다. 실기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이번 실기반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합격할 수 있는 매우 유리한 기회가 될 것이다.
국시넷 강남본원의 2025년도 의사예비시험 실기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드윈 국시넷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