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관세사가 직접 운영하는 고민상담소? 인스티비, 미래 관세사를 위한 상담소 연다

마성배 기자 / 2025-06-17 16:34:09

 

 

 

 

다가오는 7월 12일(토) 대한민국 1등 금융·보험전문교육원 인스티비가 미래 관세사를 위한 고민상담소를 운영한다. 해당 상담소에는 진로가 고민되는 합격생도, 새로운 방향 설정이 필요한 재시생도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2026년 관세사 강의 전체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인스티비는 손해사정사, 손해평가사, 신용분석사 등 금융·보험전문자격증 교육 업계에서 20년 넘게 많은 수석 합격생과 최다 합격생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선의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수험생들의 신뢰를 샀다. 인스티비는 한번 더 수험생들을 위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관세사 수험생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에는 하루에도 많은 질문이 오간다. 관세사 시험에 이제 막 관심 가진 사람들은 얼마나 공부해야 합격 가능한지, 다른 시험과 비교했을 때 난이도는 어떤지 등 시험을 가늠해 보려는 질문을 한다. 수험생은 어느 학원 어떤 교수님이 괜찮은지부터 어려운 개념, 공부방법 등 합격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으려고 한다. 시험 합격 후에는 어디에 취직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도 있다. 회계법인, 법무법인, 관세법인 등 미래에 대한 갈림길에도 누군가의 조언이 필요해 보인다.

인스티비는 이러한 간절함에 주목했다. 그래서 관세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고민상담소가 열리게 되었다. 현직 관세사가 직접 답변해 주는 만큼 생생하고 현실적이며 정확한 답변으로 수험생들의 걱정, 고민을 기깔나게 해결해 줄 수 있으리란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인스티비는 고민상담소에 참여한 모든 수험생에게 2026년 관세사 강의를 전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참여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티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