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테크노아트대학원 AI 이커머스학과, 2026학년도 수시(3차) 최종 모집 진행

마성배 기자 / 2026-01-30 16:20:32

 

 

 

 

명지대학교 테크노아트대학원 AI 이커머스학과가 2026학년도 수시(3차) 최종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모집은 2026년 2월 5일(목)부터 2월 10일(화)까지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이번 수시(3차)가 2026학년도 마지막 모집이다.


AI 이커머스학과는 온라인 유통 환경의 고도화와 AI 기술 확산에 대응해, AI 기반 데이터 분석,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전략, 자동화 운영 등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하는 석사 과정이다. 이커머스 산업 전반에 대한 전략적 이해와 실행 역량을 동시에 갖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학사학위 보유자 중 이커머스 분야 진출 또는 커리어 확장을 희망하는 자이며, 원서 접수는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시(3차) 모집의 세부 일정은 ▲원서 접수(2월 5일~10일) ▲서류 제출 마감(2월 11일) ▲면접 전형(2월 12일) ▲합격자 발표(2월 19일) ▲등록 기간(2월 19일~20일)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명지대학교 테크노아트대학원 AI 이커머스학과는 2026년 1학기부터 AI 트랙을 본격 운영하며, 해당 트랙에 유응준 교수를 초빙해 AI와 비즈니스 융합을 주제로 한 신규 과목을 신설·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론 중심의 AI 교육을 넘어,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AI 전략과 응용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AI 이커머스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AI 미디어 커머스 연구소와 한국쇼핑몰신문과 협력해 ‘AI 미디어 커머스 트렌드’ 도서를 올해부터 정기적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해당 도서는 AI 기반 콘텐츠, 커머스 구조 변화, 플랫폼 트렌드 등을 분석한 결과물을 담아 학문과 산업을 연결하는 연구 성과물로 활용될 계획이다.


AI 이커머스학과 고아라 주임교수는 “AI 이커머스학과는 교육과 연구,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수시(3차) 모집은 2026학년도 마지막 기회인 만큼, AI와 이커머스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고자 하는 지원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