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에프엔제이가 운영한 ‘2025년 인천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 강사양성과정 수료 및 위촉식’이 3월 27일 인천스타트업파크 인스타Ⅰ 6층 커넥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와 인천테크노파크를 비롯해 SW미래채움 7기 강사양성과정 수료생 및 고급강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기존 1~6기 위촉 강사 중 선발 평가를 통해 선정된 55인과, 7기 강사양성과정 수료생 중 우수 교육생 25인이 신규 강사로 위촉됐다. 총 80명의 강사가 인천 지역 내 SW교육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행사는 SW미래채움 교육 운영 스케치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인천테크노파크 이주호 원장과 인천광역시교육청 AI융합교육과 고은숙 과장의 격려사, 수료증 및 위촉장 수여식, 강사의 태도에 대한 보수교육, 강사 간 네트워킹 시간,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관계자는 “이번 7기 양성과정에서는 다양한 에듀테크 교구를 직접 다뤄보는 실습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강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실용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강사와 학생 간의 소통이 더욱 원활해지고, 인공지능 등 미래교육 수요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W미래채움’ 사업은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교육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내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에프엔제이가 2025년 인천 SW미래채움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