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인공지능(AI)·디지털 우수 교육 실천사례 발표

마성배 기자 / 2023-12-01 15:36:13

<사진출처=교육부>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부는 12월 1일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 디지털 역량 강화 및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조성을 위한 ‘2023년 아이에답(AIEDAP) 사업 성과보고회’를 세종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2023년 아이에답(AIEDAP) 사업 성과 및 학교 현장의 교육 실천 우수사례와 2024년 사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아이에답(AIEDAP) 사업은 AI Education Alliance & Policy lab의 앞 글자를 딴 약자로, 미래교육과 디지털 교육 혁신으로 아이들의 미래 삶과 궁금증에 답한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윤석열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의 일환이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현장 교원, 시도교육청 및 교원양성기관 담당자, 관계 기관(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과학창의재단 등), 민간기업 등 450명이 현장(200명 내외)과 온라인(250명 내외)으로 동시에 참여한다.

1부에서는 아이에답 마스터교원 대표 17명이 인공지능(AI)‧디지털 우수 교육 실천 사례를 발표한다.

2부는 소통과 나눔의 장으로, 현장 교원, 시도교육청 및 교원양성기관 담당자들이 인공지능(AI) 융합수업의 학교 현장 적용 사례 등을 공유하고, 인공지능(AI)‧디지털 학교교육 혁신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은 “2025년부터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가 학교 현장에 단계적으로 도입되어 교사의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과 학생의 성장과 변화를 촉진하는 교사의 역할이 더욱 강조될 것이다”이라면서, “2024년에는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을 위해 교원에 대한 연수와 역량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