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올해부터는 초등 수학 교과에 새로운 교육과정이 적용된다. 새로 적용되는 교육과정은 2022개정 교육과정으로,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과정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2022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초등 수학은 기존의 5개의 영역에서 4개의 영역으로 변경된다. 또한, 도형과 측정 영역에서 일부 내용이 삭제되고, 일부 단어의 쓰기 활동이 지양된다.
초등 수학의 변화에 따라 교육 업계에서도 잇따른 대응책을 내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천재교육의 초등 수학 참고서 '수학리더'가 있으며, 수학리더는 2022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초등 1학년, 2학년 교재의 개정판을 선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수학리더는 연산, 개념, 기본, 유형, 기본+응용, 응용심화, 최상위의 7종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수학리더 시리즈의 개정판은 7종 시리즈의 초등 1학년, 2학년 단계를 대상으로 출시되었다.
학생들은 수학리더를 통해 초등 수학의 최신 유형을 익히는 것이 가능하다.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서술형 유형은 물론, 수학 경시 대비를 위한 최고난도 문제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대비할 수 있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학생, 학부모, 선생님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수학리더가 개정판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수학리더를 통해 초등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학리더의 구매처 및 시리즈별 상세 정보는 포털사이트에 '천재교육 수학리더'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