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서울대 캠퍼스서 진로 찾는다…‘1318온코칭’ 대학탐방 시작

마성배 기자 / 2025-06-23 15:26:31
서울대 첫 방문 시작으로 고려대·연세대까지…3차례 체험형 진로 프로그램 운영
AI 기반 1:1 온라인 학습코칭과 연계해 자기주도 학습·진학 동기 강화
50명 청소년, 대학생 멘토와 특강·조별 활동·캠퍼스 투어 체험
▲경기도청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기도가 학습코칭을 넘어 청소년들의 진학 동기와 진로 탐색 기회를 넓히는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가동했다. 도는 지난 21일, ‘1318온코칭’ 사업에 참여 중인 중등 학령기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를 탐방하는 첫 대학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대학탐방은 대학생 멘토 6명의 진로·진학 특강을 시작으로, 조별 체험활동과 캠퍼스 투어로 구성됐다. 실제 대학 환경을 경험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 동기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경기도는 서울대 탐방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고려대학교, 10월 연세대학교를 차례로 방문하며 총 3회에 걸친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대학탐방의 대상이 되는 ‘1318온코칭(1318study.kr)’은 경기도 거주 중학생 및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학습지원 사업이다. AI 기반 콘텐츠를 활용해 주 1~2회, 총 9회에 걸쳐 2개월간 1:1 온라인 학습 코칭을 제공하며, 학습자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도는 EBS(한국교육방송공사)를 위탁기관으로 지난 5월 제1기 코칭을 시작했으며, 내년 2월까지 총 5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홍성덕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지원은 물론, 대학탐방 같은 오프라인 체험 기회도 병행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진로 목표를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