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재 초등 1학년, '입학준비금 신청’ 이달 19일부터...1인당 20만원 지원

마성배 기자 / 2024-02-06 15:16:13
신청기간 2월 19일(월)~22일(목)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 가능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서울 소재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인 1학년 신입생은 누구나 입학준비금을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국·공·사립 초·중·고(각종, 특수학교 포함) 1학년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입학준비금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국·공·사립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이면 모두 신청할 수 있고, 1인당 20만원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받는다.

입학준비금 신청은 오는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4일간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http://start.sen.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이후 학교별 확인 과정을 거쳐 3월 중에 입학준비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집중신청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3월 중순에 별도 신청 가능하다.

지원받은 모바일 포인트는 의류(교복 포함),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교육청은 “온라인 신청시 취소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신청시스템(http://start.sen.go.kr)의 기능을 개선했으며,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입학준비금 지원 정책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여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고등학교 입학준비금은 2월 1일부터 6일까지 신청하고, 2월 중에 1인당 30만원을 교복대금 또는 모바일 포인트로 받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