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회입법조사처가 입법조사관(일반임기제 5급) 2명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여성정책(여성권익·여성고용 등) 분야와 교육정책(고등교육·직업교육·인적자원개발 등) 분야 각 1명을 선발하는 것으로, 10월 29일(수) 17시까지 국회채용시스템(gosi.assembly.g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응시 자격은 △관련 직무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관련 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4년 이상 경력자 △변호사 자격 소지 후 3년 이상 관련 근무경력자 △임용예정 직급과 동일 직급에서 2년 이상 근무자 등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 온라인 인성검사 및 보고서 작성 →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에서는 경력·연구실적 등을 평가하며, 인성검사와 보고서 결과는 면접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면접은 해당 분야 현안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임용 시 최초 근무기간은 2년 이상 3년 미만이며, 관련 규정에 따라 총 7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성과가 탁월한 경우 최대 5년 추가 연장도 가능하다. 연봉은 5급 일반임기제 기준 상한 9,062만 원, 하한 5,151만 원 내에서 경력 등을 고려해 책정된다.
제출서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이며, 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를 국회입법조사처 총무담당관실 이메일(gs4510@assembly.go.kr)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