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개교 30주년 기념 국제학술포럼 개최

서광석 기자 / 2024-03-07 14:40:55

 

[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오는 8일, 개교 30주년을 기념하여 ‘세한대학교 개교 30주년 기념 국제·학술 포럼’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본 포럼은 교육 중심 대학의 역량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가치 창출과 글로컬교육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학술 포럼은 오는 8일 금요일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사는 9시 등록 및 접수를 통해 시작되며 개회식에 이승훈 세한대학교 총장의 환영사와 문석남 세한대학교 이사장 및 백학군 천진사범대학 부총장의 축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어 세션별 발표가 진행되며 발표는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이루어진다.

1세션은 건강 보건학부[간호·물리치료·스포츠건강관리·태권도학과]에서 준비하였으며 “지역의 건강한 미래를 책임지는 세한 인재 양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2세션은 교육학부[기술교육·유아교육·특수교육]에서 “교육학부의 미래와 교육현장의 발전 방향”에 관한 내용을 준비하였다.

3세션은 항공학부[항공서비스·항공정비학과·항공운항학과·항공교통·물류학과]에서 준비한 “4차산업기술혁명시대 항공학부 교육혁신방향”을 주제로 개최된다.

4세션은 IT 조형학부[웹툰애니메이션학과·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AI콘텐츠디자인학과]에서  “IT 조형학부 융합 연구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발표한다.

5세션에서는 레저힐링학부[경찰행정학과·반려동물관리학과·스포츠레저산업학과]가 준비한 “급격한 사회변화와 지역사회 안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진행된다.

6세션에서는 대학원[간호·물리치료학과]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아동과 노년의 삶”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7세션에서는 대학원[경영학과]에서 준비한 “한·중 양국의 ESG(환경, 사회책임, 지배구조) 연구 및 경연 현황”에 관한 내용을 발표한다.

8세션은 대학원[교육학과]에서 준비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 고령사회와 교육, AI시대의 교육”을 주제로 진행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