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캔캠프, 2025 겨울방학 캠프 접수 진행…“자기주도 학습 역량 높인다”

마성배 기자 / 2024-12-30 09:00:57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서울대학교 공신들과 1:1 학습실무법 멘토링을 진행하는 위캔캠프가 내달 10일부터 2월 16일까지 국제청소년센터 강서구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2박 3일간 진행될 100~107기 2025 겨울방학 캠프 참여 접수를 진행 중이다.

겨울방학 캠프 위캔캠프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로 이미 100, 101, 102, 105기, 107 기 접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현재 104기, 107기 참여 학생을 활발히 모집 중이다.

2025 겨울방학 위캔캠프는 중등부 캠프(예비 중학생 1, 2, 3학년), 고등부 캠프(예비 고1, 2, 3학년)로 나뉘며, 캠프 일정 동안 서울대생과 1:1 밀착형 심층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및 목표설정 방법, 시험 과목별 학습실무법, 방학 전략, 시간 관리, 학생부종합전형 및 수능 전략 등을 전수하며 성적 향상을 돕는다.
 



이러한 위캔캠프는 4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서울대학교 공신 우선선발 멘토진이 참가 학생들과 함께 학습 동기 부여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만큼 진로, 학과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 1명당 5명의 서울대 공신 멘토가 배정되어 다양한 공신들의 공부법을 익히고, 자신에게 맞는 공신 비법을 적용해 볼 수 있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아울러 캠프가 끝나더라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원스쿨 초급, 중급, 상급 인강 ▲위캔스터디플래너 ▲내 꿈 찾기 학과적합성 종합진로진단검사 ▲위캔템 ▲위캔e북 등 공신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캠프 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여기에 캠프 도중 예기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여 김연아의 안전요원으로 유명한 룩인터내셔널(주)에서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안전한 캠프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풀무원에서 제공하는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건강도 책임지고 있어 학부모들의 만족도도 높다.

 


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참가 학생과 1:1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내부적으로 고비용에 대한 걱정의 시선도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위캔캠프의 목적 자체가 멘토들이 학생들에게 멘토의 열정을 가장 온전하게 전달하는 데 있기 때문에 위캔캠프가 지향하는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전달, 학습 의욕 고취 등의 목표를 이루는 데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실제 지난 캠프 참가자 중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명문대 합격생과 육군사관학교 최종 우선 선발 합격자가 나오면서 참가 문의가 더욱 쇄도하고 있다”며 “성적향상의 골든타임, 겨울방학 기간을 더 알차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입시준비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겨울방학캠프 위캔캠프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