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2025 대치청출어람 윈터스쿨의 마감이 임박했다. 학원 관계자는 “올해 예비고3 윈터스쿨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아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정규캠프와 독학캠프로 나뉘는 이번 4+3주 대치동윈터스쿨은 12월 31일부터 4주간 정규캠프를 진행한다. 이후 1월 28일부터 시작되는 독학캠프는 자기주도학습 훈련에 주력하며 희망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4주 정규캠프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주 25시간 배정된 수학 수업이다. 정규 클리닉수업과 과제 클리닉수업, 주간테스트 및 개별클리닉 수업으로 짜인 수학시간표는 몰입과 집중이 가능한 학습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학, 독서, 실전모의고사 수업으로 구성된 국어 수업은 대치동 25년 노하우가 담긴 학습 자료와 지도 방법으로 이목을 끈다. 문학의 경우 교과서와 수능필수 작품에 주력하고, 독서 수업은 논리적인 글 읽기 훈련을 통해 다양한 지문을 분석하고 답을 찾는 능력을 길러준다.
모의고사수업은 시간에 맞춰 문제풀이를 마친 후 오답을 고른 이유를 스스로 분석하고, 정답을 찾아가는 연습 과정이다. 개별클리닉을 통해 미흡한 학습 부분을 보완한다.
예비고3의 경우 영어 과목은 수능필수어휘 암기와 주요한 4가지 유형의 문제들을 공략하고, 학년별 학습 목표를 구분해 전략적인 학습을 진행한다.
주말에는 과목별 주간테스트와 개별클리닉으로 학습 성과 측정 및 복습이 가능한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담임선생님의 정기상담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계획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생활태도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대치 청출어람학원은 올해도 노샐틈관리시스템을 윈터스쿨 수강생에게도 적용해 수업, 생활태도, 자기주도학습 각 파트를 담당 부원장이 맡아 철저하게 관리하며, 오후 7시 이후부터는 무한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선생님을 배치해 자기주도학습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윈터스쿨기숙학원을 찾는 학생들을 위해, 대치청출어람은 학원과 연계한 학사 정보를 가격대별로 안내하고, 오전 8시 등원부터 밤 11시 하원할 때까지 철저하게 학원생활을 관리해 기숙학원과 비슷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