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디지털배움터, 추석 맞이 안부 영상 제작 교육 통해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마성배 기자 / 2025-10-15 14:11:05

 

 

 

 

 

세종특별자치시 디지털배움터는 추석 명절을 맞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안부 영상 제작 교육을 운영하였다. 교육은 스마트폰 및 PC 기반의 영상 편집, 인공지능(AI) 서비스 활용 등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생들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여 가족과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였다.

이번 교육은 참여자들이 가족과 지역사회에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결과물을 완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디지털 기술이 정서적 소통과도 연결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이후에도 학습자들은 AI 앱 활용, 영상 저작권 이해 및 무료 소스 검색 등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였으며, 이러한 역량은 생활과 취미 활동은 물론 향후 직업 활동까지 확장 가능한 기반으로 이어졌다.

한편, 교육을 진행한 김진아·윤은주 강사는 “처음에는 스마트폰이나 PC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던 학습자들이 점차 자신감을 얻으며 직접 만든 영상으로 가족에게 마음을 전하는 모습에서 디지털 교육의 의미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배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사업으로, 국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을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