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화상 상담과 대학입시 자료로 학교 밖 청소년의 대입 지원 강화
입시 사각지대 해소 위한 적극적 지원…새로운 도전 기회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대안교육기관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대입 진로·진학 설명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영상은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졸 검정고시 학력 인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시 및 정시 전형의 준비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또한, 검정고시를 치른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학 입시 전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영상에서는 ▲수시 및 정시 대학 입학 전형에 따른 특강 ▲세부 전형별 준비 방법 ▲등급과 검정고시 성적 비교 내신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입시 상황에 맞춘 맞춤형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검정고시 100%로 지원 가능한 학생부교과전형, 비교 내신과 면접을 요구하는 검정고시 면접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대체 서식을 활용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등 세부적인 대입 전략을 다루고 있다. 논술전형과 약술형 논술(적성고사 대체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안내도 포함된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설명 영상을 채널 GO3,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꿈울림축제 누리집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공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경기진학정보센터를 통해 1:1 화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입시 관련 안내 자료를 배포하여 폭넓은 입시 정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엄신옥 도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입시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