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심리상담사 포함 노인심리상담사 등 수강료 전액 지원

서광석 기자 / 2025-05-30 13:36:57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심리상담사 과정들 외 140여가지의 자격과정에 대해 수강료 전액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초 회원가입시 3과정까지 무료수강이 가능하며, 자격 취득시 취득한 과정 수 만큼 추가로 무료수강이 가능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노인의 발달적 욕구를 이해하고 성공적인 노화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노화과정에서 경험하는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문제들을 찾아 예방하거나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어 일상생활을 원활하고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조력함으로서 궁극적으로는 노인 또는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상담전문가다.

그렇기에 노인심리상담사의 진로 및 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다. 우리나라는 2000년에 이미 65세 이상의 노인인구가 총인구의 7%를 넘어 고령화 사회가 되었고, 이후 초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노인문제도 우울, 자살, 학대, 성, 치매 등 전문적 상담개입이 필요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어 노인상담에 대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노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기관에서 노인심리상담사는 유망직업 중 하나다.

노인심리상담사를 취득하고 난 후 노인심리상담센터, 지자체 상담시설, 교회 등 종교시설 상담소, 실버타운, 부부상담클리닉, 가정폭력상담소, 문화센터, 도서관, 건강가정지원센터, 평생교육원, 사회복지관, 가정복지관, 노인복지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재가복지센터, 데이케어센터, 노인요양시설, 직업소개소, 지역마을회관, 가정상담소, 위기가족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등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노인심리상담사와 같은 지도 과정으로 수강을 해볼 수가 있으며, 성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노인관련 자격증 연계과정으로는 심리상담사, 노후생활전문가,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돌봄생활지원사, 노인문학활동지도사,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 여러 연계과정 자격증 수강 및 취득을 해볼 수가 있다.

자격증 취득 후, 취업 또는 경력단절 되신 분들도 모든 과정들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기재도 가능하기에 다양하게 활용을 해볼 수가 있다.

상세한 내용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