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22일 2급 정사서 취득 후 도서관사서로 활동할 수 있는 문헌정보학 학위취득 과정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대학교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이수가 가능했던 문헌정보학을 학점은행제 온라인수업을 통해 과목 이수가 가능한 개강반으로 정사서 자격증 취득 후 관련 기관 취업을 원하거나 문헌정보학 전공 학위취득을 원한다면 쉽고 빠른 학습과정 진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문헌정보학은 일반적으로 도서관 사서로만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 Ai 기술 개발과 함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 관리하는 것도 문헌정보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앞으로가 더 유망한 전공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설된 문헌정보학은 원격수업을 통한 과목이수가 가능한 편의성 때문에 수강을 원하는 분들의 문의가 많다”며 “학점은행제의 모든 과목은 정원제로 운영되는 만큼 빠른 수강신청이 중요하고 교육원 자체적으로 많은 수강 혜택을 준비했으니 6월 개강의 이점도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6월 22일 개강에 문헌정보학 학위취득 과정과 함께 경영학, 심리학, IT(컴퓨터공학) 전공 학위취득과 7개 국가자격증(▲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2급,3급 ▲평생교육사 2급 ▲한국어교원 2급 ▲건강가정사) 취득과정을 함께 개강한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