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대교협은 물론이고, 각종 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입시관련 행사들이 수험생들의 발길을 잡아 끈다. 입시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수험생들에게 입시정보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로 7번째를 맞는 글로벌대학입시전략 박람회가 12월 14일 양재동 AT센터 3층 세계로 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 7번째를 맞는 글로벌대학입시전략 박람회는 인천글로벌캠퍼스 전문 입시컨설팅 기관인 글로벌어플라이가 2017년 12월 이래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이는 인천 송도의 국제대학교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행사다. 각 대학들마다 입학홍보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지만 한자리에서 인천글로벌캠퍼스 모든 대학들의 장단점을 파악해볼 수 있는 유일한 행사로, 해마다 200여명의 학생들이 입시정보를 얻기 위해 참여하는 행사이다.
특히 오전, 오후 각기 한 번씩 진행되는 종합 세미나는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학들의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제공함으로써 이제 막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학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수험생, 학부모들이 좀더 쉽게 입시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올해 글로벌대학입시전략 박람회에서는 미국 수능주관사의 교육프로그램인 ACT국제전형에 대한 입학설명회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일반적인 유학이 아닌 국내 교육을 바탕으로 한 유학이라는 점에서 인천글로벌캠퍼스와 비슷한 맥락을 갖는 ACT국제전형은, 국내교육과정 7개월후 미국내 주요 대학에 2학년으로 편입하는 과정으로, 최근 학생들 사이에 입소문처럼 번져가는 새로운 유학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의 주최 측은 올해도 어김없이 행사자체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양질의 행사 진행을 위해 사전 신청자에 한해 행사장 입장을 허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 참가신청은 글로벌어플라이의 홈페이지, 혹은 ACT국제전형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성적표를 지참시, 대학별 입학담당자의 리뷰를 통해 합격 가능성을 진단해볼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