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크레몽, 한국항공대학교와 지역사회 공헌 위한 업무협약 체결

마성배 기자 / 2025-05-01 09:00:18
▲좌측부터 한국항공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송미경 교수, 사회적기업 (주)크레몽 오은강 대표. 크레몽 제공

 

 

 

한국항공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사회적기업 크레몽이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4월 29일에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센터 스페이스 라운지에 열렸으며, 송미경 한국항공대학교 평생교육원장과 오은강 크레몽 대표가 참석했다.

사회적기업 크레몽은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교육 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 하며 2023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온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특화 산업 맞춤 인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실행 ▲연구 및 학술 교류 활성화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플랫폼 활용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RISE사업의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송미경 평생교육원장은 “최근 대학의 중요한 사안으로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생태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RISE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지역사회 참여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라며 “이번 MOU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학교와 민간과의 우수한 협력모델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크레몽 오은강 대표는 “한국항공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공동 협의체를 구성하여 성과 공유 및 신규과제 발굴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