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여한 천재교과서>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내 에듀테크 선도 기업 천재교과서가 다채로운 교육용 AI 서비스를 선보이며 미래 교육 시장 공략에 나섰다. 천재교과서는 23일 개막한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하여 맞춤형 AI 코스웨어를 집중 홍보했다.
오전 10시, 입장이 시작되자마자 긴 줄이 늘어선 천재교과서 전시 부스는 곧 인산인해를 이루기 시작했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2일차인 24일.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에서 천재교과서 전시 부스는 단연 최고 인기를 누리며,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북적이는 모습을 보였다.
◇ 선생님의 파트너 천재 AI
“AI 기술이 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기술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수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지니아튜터', '클래스핑퐁' 등 T셀파 에듀테크를 필두로, 1:1 첨삭 지도를 지원하는 'AI 첨삭 서비스', 올인원 문제집 앱 '디북' 등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에듀테크 서비스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여기에 수업 준비부터 수업 결과까지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 Flow를 선보이며, 교육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수업 방식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수업을 시작하기 전 진단 및 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는 단계를 시작으로, 수업 후 학습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기까지의 과정을 짜임새 있게 제시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수업의 전반적인 과정에 기여하는 천재교과서의 AI 기술이 교수자 및 학습생의 부담을 줄이고, 성취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현장에서는 AI 및 에듀테크 기술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 호평이 이어졌다.
◇ 교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다양한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모습>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1일차. 천재교과서는 교육, 기술, 데이터 통합 세미나를 선보이며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하였다.
천재교과서가 준비한 세미나는 ‘22 개정 교과서의 개발 방향과 특징’, ‘22 개정 교육과정과 에듀테크’, ‘에듀테크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데이터와 AI'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 3인이 연사로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천재교과서는 2일차에도 ’생성형 AI를 활용한 첨삭 지도‘, ‘AI 음성인식의 교육적 활용' 등 다양한 컨퍼런스를 진행하며 분위기를 이어갔다.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컨퍼런스는 전시 기간 동안 천재교과서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 22 개정 교육과정 업계 최다 합격 천재교과서 전시관
2022 개정 교과서 142과목/155종/220책 업계 최다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룬 천재교육·천재교과서의 교과서 전시관은 또 다른 관람 포인트로, 천재교과서는 AI 기술과 서책형 교과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성하며 관람객들의 니즈를 만족시켰다.
관람객들은 교과서 전시관을 둘러보며, 내년부터 교육 현장에 적용될 2022 개정 교과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천재교과서는 22 개정 교과서 표지 엽서를 제공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한편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기술 박람회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내일(25일) 오후 6시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천재교육 신사업기획팀 차정일 팀장은 “교육용 AI 코스웨어 외에도, DIY 수업 다이어리,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컨퍼런스 등 오직 천재교과서 전시 부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현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선물과 100% 당첨 이벤트까지 푸짐한 혜택이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