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지난 21일,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는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정기총회와 송동섭 총재 취임식, 그리고 유공자 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여가복지 증진과 건강한 가족 문화 확산에 헌신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오서진 이사장의 주재로 80명의 정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가 진행됐다. 이사장 및 이사 변경, 정관 변경, 예·결산 보고 등이 이루어졌고, 모든 안건이 승인됐다.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는 동남보건대학교 송동섭 이사장이 제4대 총재로 추대되었으며, 취임식과 집행부 출범식이 함께 진행됐다.
송동섭 신임 총재는 현재 동남보건대학교 이사장과 NYSKC대학교 명예총장으로 재임 중이며,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자문위원,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 회장, 단국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신세계그룹 사외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왔다. 또한, 동북아역사재단 감사, PTB 국민방송 논설위원장,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인사징계위원장,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장 및 학장, 중국 청도농업대학교 객원교수, 글로벌경영학회 회장, 한국학교회계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2부에서는 신용선 선정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제13회 대한민국실천대상은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동남보건대학교 송동섭 이사장, 단국대학교 김춘곤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실천대상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재임 시절 제정되어 오세훈 서울시장, 이재명 대표, 우원식 국회의장, 이철우 경북 도지사 등 사회 각계 인사들이 수상한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여성가족부 소속 법인으로서, 사회 통합과 문화 계승을 위한 가족공동체문화 조성, 건강가정 구현, 청소년문화 지원, 한부모·다문화·입양가정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산하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를 통해 가족, 경영, 복지 분야의 학술 연구 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