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상길)가 지난 06일 ‘경기도 문화예술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K-컬처 혁신 클러스터(가칭)] 구축’을 위한 경기도 4개 예술대학 업무협약식(MOU)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계원예술대학교 정보관 8층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등 경기도에 소재한 예술대학들이 참여해 ‘경기도 RISE 사업’ 대응 체계 구축 및 경기도 문화예술산업 인재 양성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
동 협약식은 경기도의 문화예술산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참여 대학들이 각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집하여 경기 지역 문화예술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또한, 2025년부터 추진되는 경기도 RISE 사업에서 문화예술산업 분야 추진 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 공응구 단장(공연예술계열 교수)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경기도에 특화된 문화예술산업 분야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하고, 경기도 4개 예술대학의 특화된 교육 성과물을 공동 발표하는 [경기 예술대학 K-컬처 페스티벌(가칭)]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이를 통해 경기도 문화예술산업에 효율적인 인재 공급과 예술대학 간 공유·협업 생태계 조성의 초석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