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23일 문헌정보학 개강과 함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원 측에 따르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고, 4년제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3학기(16과목, 48학점) 과정으로 문헌정보학 학위취득과 도서관 사서로 취업 가능한 2급 정사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23일 개강반의 경우엔 학점은행제 학사일정상의 이점으로 내년 8월 학위취득과 9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1년 과정으로 학습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문헌정보학은 다양한 자료의 수집과 분류, 데이터 관리 전문인력으로 일할 수 있고, 최근엔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라 데이터시스템 구축과 전산화 작업이 증가하며 일자리 증가 또한 기대되는 부분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수강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원 평가인정을 통해 문헌정보학 13개 전공과목(△자료선택구성론 △정보봉사론 △정보조직론(목록론) △공공도서관운영론 △대학도서관운영론 △도서관정보시스템론 △독서지도론 △문헌데이터베이스론 △정보네트워크 △정보사회론 △정보처리 △학교도서관운영론 △문헌정보학개론)을 개설하고 있으며, 모든 과목은 PC와 모바일 휴대기기(테블릿, 휴대폰)를 통한 학습이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달 23일 개강반의 경우 6개월 단축된 12개월의 학습기간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하다보니 수강 관련 문의가 많다”며 “원하는 과목의 빠른 수강신청으로 많은 분들이 학위와 자격증 취득의 기쁨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23일 문헌정보학 개강과 함께 27일 7개 국가자격증(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장애영유아를위한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2급/3급, 평생교육사2급, 한국어교원2급, 건강가정사)취득과정과 경영학, 심리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등의 학사/전문학사 학위취득 과정도 개강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