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한국연구재단, ‘우수 전문기술인재 육성 및 성과 공유’ 포럼 개최

마성배 기자 / 2024-02-20 12:23:37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올해 2주기 사업으로 6.179억원 지원
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사업...750억원 지원 예정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부는 한국연구재단과 함께 ‘2023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 포럼’을 이달 19일부터 이틀 동안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고등직업교육 관련 주제 발표와 교육혁신, 산학협력 등 전문대학 우수사례 44건과 학생 역량개발 사례 11건을 공유하고 우수 전문기술인재 육성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또 각 대학의 ‘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사업’ 성과도 함께 공유한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은 혁신 성장을 주도하는 창의적 현장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문대학이 대학의 특성과 지역 수요를 반영해 자율혁신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2주기 사업(2022~2024)이 진행되고 있으며, 전체 전문대학의 약 80%인 102개교가 참여하는 대표적인 전문대학 재정지원 사업으로 올해 6,179억 원을 지원한다.

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사업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전문대학 중 비수도권 전문대학과 광역지자체가 연계·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한 특성화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비수도권 전문대학 68개교가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75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석환 교육부차관은 “교육부는 전문대학이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고등직업교육의 기반을 내실화하고, 학생들이 산업계 변화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