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플랫, 수학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 공모전 개최…‘선생님이 만든 수업이 교육의 미래'

마성배 기자 / 2025-10-14 11:54:06
‘선생님이 만든 수업의 한 장면이 교육의 미래를 엽니다’ 주제로 교수·학습 혁신 확산
공모전 개최 앞서 온라인 설명회 통해 스쿨플랫 기능과 공모전 방향성 안내
교사의 창의적 수업 모델과 AI 결합해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계기 마련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은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2025 스쿨플랫 수학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사들이 실제 수업 현장에서 AI 수학 코스웨어 ’스쿨플랫’을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발굴하고 공유해, 공교육의 교수·학습 혁신을 전국 단위로 확산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는 스쿨플랫 블로그 내 제출 링크를 통해 응모작을 업로드하면 되며, 응모작은 A4 1페이지 이상의 글과 3장 이상의 사진으로 구성해야 한다. 공모 주제는 빠른 학습자의 성취도 극대화, 중위권 학생 성장 사례, 기초학력 개선, 학급 내 학습 격차 해소,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통한 변화, 방과후교실·늘봄교실 활용 등 여섯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작성할 수 있다.

공모전 개최에 앞서 교사들의 참여를 돕기 위한 온라인 설명회가 10월 21일 저녁 6시에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스쿨플랫의 주요 기능과 교사단의 실제 활용 사례가 공유되고, 공모전의 방향성에 대한 안내가 제공된다. 참여는 스쿨플랫 블로그를 통해 사전 신청한 교사에 한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혜택이 제공된다.

공모전에 참여 신청을 한 교사에게는 신청 다음 날부터 공모전 종료 시점까지 스쿨플랫 무료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제출된 응모작은 교육적 효과, 창의성, 실행 가능성, 확산 가능성, 구성 및 표현 등 다섯 가지 기준에 따라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를 통해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 결과는 12월에 발표되며, 스쿨플랫 블로그 공지와 개별 안내를 통해 공개된다.

시상 내역은 대상 1명에게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2명에게 각 40만 원, 우수상 3명에게 각 20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응모작을 제출하고 SNS에 업로드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참가상으로 네이버페이 상품권 1만 원이 지급되며, 제출된 사례는 스쿨플랫 블로그와 활용 사례집, 교육 콘텐츠 제작 자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프리윌린 권기성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교사의 창의적 수업 모델이 AI와 결합해 공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AI는 교사를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더 큰 교육적 가치 실현하고 역량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임을 보여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학교 맞춤형 수학 AI 코스웨어 ‘스쿨플랫’은 2024년 기준 17개 시도교육청 소속 전국 2,544개 초·중·고등학교에 제공되고 있다. 또한 2025년 대구·광주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사업에 선정되는 등 공교육 현장에서 성과를 입증해 왔다. 스쿨플랫은 교사의 수업 설계와 학생 맞춤형 학습을 동시에 지원하는 대표적인 AI 수학 코스웨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