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윈에듀, '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 사업 운영기관 선정

서광석 기자 / 2025-02-27 10:00:09

 

 

[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올윈에듀(대표 김기상)는 '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HRD 아카이브)'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정부지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업에 고품질 콘텐츠로 구성된 원격훈련 아카이브(원격훈련 수강 플랫폼)를 제공하고, 훈련생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하여 수요자 중심의 직업훈련을 도모하는 구독형 직무교육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단일 과정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 아카이브를 묶음으로 제공받아 기존의 방식보다 더욱 효율적으로 직원 교육을 관리할 수 있으며, 훈련생은 자신의 필요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다. 또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으며 시험이 없는 과정이라는 강점을 갖추고 있다.

해당 과정은 기업이 구독형 방식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고, 훈련생이 4개월 간 1인당 15시간 이상 학습을 완료하면 '1인당 14만원 × 사업주 규모별 지원율'로 산정된 금액을 지원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원율은 우선지원대상기업 90%, 1,000인 미만 기업 80%이며, 지원 외 금액은 기업에서 부담하게 된다.

올윈에듀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 과정은 참여기업에 훈련생 개인별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여 훈련생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도록 하며, 기업교육 담당자를 위한 맞춤형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해 학습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교육 이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육을 수강하는 훈련생들이 직접 과정별로 '좋아요' 표시를 할 수 있어 인기 있는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한편, 올윈에듀는 고용노동부 전국 훈련기관인증평가에서 우수기관(5년 인증/2023~2027)으로 선정된 온라인 기업교육 전문 기업으로, 'HRD FLEX'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으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과정', '기업직업훈련카드' 등 다양한 정부 지원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과 근로자의 직무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