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교육 윙크학습, 유아동 자기주도학습 돕는 리워드 프로그램 제공으로 수행률 ↑

마성배 기자 / 2024-09-30 11:50:12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유아 시기는 스스로 동기를 얻어 공부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주의력, 관련성, 자신감, 만족감을 형성하기 부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단비교육 윙크학습은 유아의 학습 흥미를 고취할 수 있는 요소들을 활용하여 회원 10명 중 8명이 매일 학습 중이라고 밝혔다.


윙크학습 관계자에 따르면 “유아 시기에는 스스로 하게 만드는 힘이 중요한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재미’와 ‘흥미’이다. 윙크학습의 학습 콘텐츠들은 게임, 애니메이션, 동요와 같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형태로 제작되었다.”며 높은 수행률의 비결을 꼽았다.


이어 “윙크학습은 오늘의 학습을 끝내면 캐릭터들의 칭찬 메시지가 나오고, ‘하트스티커’를 제공하여 일정 개수를 달성하면 매월 실물 선물을 보내준다. 실물 선물은 아이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고려하여 엄선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윙크학습의 프로세스는 애니메이션으로 개념을 학습하고, 게임식으로 학습내용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학습을 마치면 함께 학습한 캐릭터가 등장하여, 열심히 공부한 유아를 칭찬해 준다. 또한 학습을 마쳐야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익한 만화, 배경지식 영상들을 볼 수 있어, 자기주도학습의 동기를 얻게 된다.


또한 담당 교사 및 캐릭터와 1:1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스템 또한 유아가 몰입감 있게 학습하도록 도와준다.


윙크학습 관계자는 “유아 시기의 학습은 ‘꾸준함’만 달성하여도 성공적이다. 윙크학습은 자기주도학습 성취와 보람을 계속해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들을 적용하고, 발전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윙크학습의 학습 독려 프로그램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의 무료체험 신청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