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의 한우 브랜드 강원한우(대표이사 지정민)가 18일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열린 2025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국가 명품 브랜드 인증’을 수상했다.
국가 명품 브랜드 인증은 2년마다 열리는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세 차례 수상하고, 별도의 기준을 충족한 브랜드에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 인증이다.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200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열리고 있으며, 축산 관련 전문 평가단이 공급 관리, 품질 관리, 위생·안전 관리, 브랜드 관리 등 4개 부문 30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강원한우는 2016년 7월 출범 이후 생산 기반 확대와 위생·안전 관리 강화, 친환경 인증 농가 확대, 온라인 판매와 직거래 행사 운영 등을 통해 브랜드 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한, 강원한우는 2019년과 2021년, 2023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연속으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이번 대회에서는 국가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았다.
이와 함께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전국 조합공동사업법인 종합경영평가에서 2023년 종합 1위, 2024년 축산 부문 1위(종합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강원한우는 품질 고도화와 유통 안정화를 중심으로 브랜드 운영을 이어가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비자 소통과 직거래 행사, 지역 행사 운영 등을 병행하고 있다.
강원한우 지정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신뢰를 최우선에 두고 강원한우만의 품질 기준과 브랜드 철학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 브랜드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