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피디가 제66회 간호사국가고시에 맞춰 출간한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핵심요약집’ 개정 7판이 최근 국시에서 변별력을 가르는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던 고난도 개념을 완벽히 반영하여, 수험생들 사이에서 다시 한번 ‘적중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제66회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었던 과목은 단연 ‘지역사회간호학’이었다. 특히 보건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분석 기법인 ‘황금다이아몬드 방식에 관한 문항은 단순 암기를 넘어 데이터 분석력을 요구하는 고난도 문제로 출제되어 많은 수험생을 고심하게 했다.
에듀피디의 ‘7일 핵심요약집’은 이러한 출제 변화를 정확히 꿰뚫었다. 본 교재는 지역사회의 건강 문제를 현황(전국 대비 수준)과 추이(변화 정도)라는 두 가지 축으로 분석하는 황금다이아몬드 이론을 상세히 수록했다.
특히 주어진 수치를 바탕으로 우선순위 문제를 선정하는 핵심 원리를 시각적으로 명확하게 정리하여, 간호사국가고시 지역사회간호학 42번 문제의 정답(청소년 비만율 등)을 단번에 찾아낼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은 "지역사회간호학의 난이도가 굉장히 높았지만, 에듀피디 강의에서 강조된 황금다이아몬드 이론이 요약집은 물론 기본서에도 기술되어 있어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 수 있었다"는 후기를 전했다.
에듀피디 관계자는 “방대한 이론을 단순히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주목받는 간호 이론과 실제 임상으로 연결될 수 있는 핵심 포인트를 반영하는 것이 에듀피디만의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에듀피디는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에 가장 근접한 내용과 난이도를 반영한 강의와 교재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핵심요약집’ 개정 7판은 에듀피디 인터넷 서점 및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