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부속기관으로 운영되는 대표 학점은행제 동국대학교 듀이카에서 2025학년도 대입 수험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오는 14일 오전 10시 20분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이공계열 중심의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능 성적표가 배부된 후 진행되는 진학설명회에서 수시, 정시 이외에도 학사편입을 통한 인서울 중상위권 편입생들의 경험 후기 및 개별상담 등 다양한 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동국대듀이카는 100% 면접전형 선발과 함께 4년제 대학 수시 6회, 정시 3회 지원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타 대학 합격자도 지원 할 수 있다. 평균 1~2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학위취득 후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으로 매년 200~300명이 학사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에 성공하고 있다.
학사편입은 각 대학별 정원 외 모집 전형으로서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 편입에 비해 경쟁률과 합격 컷트라인이 낮다. 또한 학사편입 전형에도 특성화고 전형과 농어촌 특별전형 등 고른기회 전형이 존재한다. 인문계는 영어 중심, 이공계는 추가적으로 수학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수능 대비 준비 과목이 적다는 점에서 부담이 적고, 집중을 통해 단기간 성적 상승이 가능하다.
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4년제 수시, 정시 합격을 기다리는 고3 수험생에게는 편입이라는 전형이 생소하게 여겨지겠지만, 실제로 지방대 및 전문대로 입학하는 경우 반수 또는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이 다수인 것이 현실”이라며 “수능 성적표가 배부되어 최저학력기준 등 어느 정도 입시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수험생들의 불안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진학설명회를 통해 또 다른 희망이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후회 없이 입시를 준비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듀이카의 재학생은 대부분 2006년생 고3 수험생 및 N수생으로서 학기 중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포함해 영어 교육, 지도교수 1:1 멘토링 등 다양한 상담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입학 시 학생증이 발급되어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식당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듀이카 주간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이 있으며, 재직자전형 개념의 주말학사과정은 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자, 전문대 졸업자 직장인들이 주로 입학하며,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건강관리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이 있다.
한편, 현재 2025학년도 1학기(3월 입학) 과정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