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스마트 입시 컨설팅 플랫폼 이대로가 정시에 최적화된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수능 심층분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여느 때보다 변동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정시를 앞두고 맞춤형 입시 전략이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능 심층분석’ 서비스는 이대로의 기존 ‘모의고사 심층분석’의 AI 분석 모델을 한층 발전시켜 활용한 결과물로, 20년 경력의 전문 컨설턴트가 성적 분석 알고리즘에 참여해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추천 대학 가이드라인, 성적 상세 분석 및 예측, 분석 결과 PDF 리포트 등을 기본으로 정시 지원에 맞춘 모의지원 서비스를 추가하여 수험생의 진로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앱 내에서 학과별 분석 결과와 정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체계적인 입시 준비가 가능하다.
또한 2025학년도 정시 기간 내내 수시로 변하는 입시 동향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순히 1회성 정보 분석에 그치지 않고 입시를 준비하는 내내 장기간 활용할 수 있는 입시 케어 서비스로 인식되고자 한다.
김선국 ㈜이대로 대표는 “입시 제도의 변동성이 클수록 컨설팅의 중요성이 높아지지만 부모의 경제력이나 거주 지역에 따라 컨설팅의 질과 양의 차이가 커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이 많다. 이대로의 ‘수능 심층분석’ 서비스가 수험생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입시 준비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회원 수 7만 명 돌파와 매출 9억원 이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대로는 지난해 7월 정식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다운로드 6만2천여 건, 회원 수 5만9천여 명을 확보하며 신뢰할 수 있는 입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이대로는 입시 컨설팅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올해 하반기 기존 고3 학생 대상이던 ‘모의고사 심층분석’을 확장하여 고등학교 전 학년이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