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스마일U연구소가 지난 2월 17일 Love Beyond The Orphanage(이하 LBTO),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2회 무브 온 페어’에서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가치 탐색’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스마일U연구소는 정신건강 심리 전문가들이 만든 양육자 힐링 교육기관이다.
스마일U연구소는 이날 전국에서 모인 자립준비청년 및 관계자 중 부스를 방문한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관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가치 발견하는 방법 등을 안내했다.
우울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척도지 검사와 정신건강 24시 상담전화 안내, 자신의 가치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가치 발견 디퓨저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스마일U연구소는 검사를 진행한 자립준비청년에게 개별 문자와 전화를 통해 결과 안내를 하며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일U연구소 관계자는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 높아졌으나, 객관적인 자료는 미비한 상황이다. 자립준비청년의 마음건강에 대한 객관적 자료와 정서 지원 프로그램를 마련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브 온 페어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사회적 정책과 기관,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도록 LBTO(Love Beyond The Orphanage), 보건복지부, 사단법인 자립준비청년후원회, 아동권리보장원, 자립준비청년 관련 기관 31팀,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준비한 자립준비청년 박람회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