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정보포털 ‘어디가’ 전면 개편...고1·2·3 맞춤형 서비스 제공

마성배 기자 / 2024-03-04 10:21:00
고1·2-고교학점제 안내 서비스 등 관련 정보 우선 제공
고3-수시·정시 모집요강·대학별 전형 특징 분석자료 등 대입 준비 정보 제공
대입관련 구체적인 지원 전략·방향 상담...대입상담 메뉴 or 전화상담 가능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함께 차세대 수험생·학부모 등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디가(https://www.adiga.kr)’ 누리집을 전면 개편해 오늘(4일)부터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는 대입정보 검색, 성적분석, 대입상담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로, 지난 2016년 3월 개통 이후 현재 54만 명 이상이 이용 중이다.

오늘(4일)부터 수험생은 컴퓨터와 휴대전화 등 원하는 환경에서 쉽게 ‘어디가’ 누리집에 접속할 수 있으며, 학모바일 웹페이지 제공, 내신·모의고사 성적 자동 입력, 사용자 맞춤형 입시 자료 제공 등 수험생 편의성을 확대했다.

특히, 고1·2 학생에게는 고교학점제 안내 서비스를 우선 제공하고, 고3 수험생에게는 수시·정시 모집요강, 대학별 전형 특징 분석자료 등 당해 연도 대입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정부24(https://www.gov.kr)’ 누리집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발급시스템(https://csatreportcard.kice.re.kr)’에서 학생부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자동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수험생의 편의성이 더욱 높였다.

어디가 홈페이지 ‘대입상담’ 메뉴에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에게 대입 관련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거나 구체적인 지원 전략·방향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원하면 전화상담(1600-1615)도 가능하다.

교육부와 대교협은 수험생들이 사교육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도 대학 입시를 충분히 준비할 수 있도록 대입정보포털 개편과 보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