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프로연산, 호두잉글리시와 손잡고 베트남 진출. 동남아 진출 첫 발

마성배 기자 / 2023-11-03 10:15:25
일프로연산, 호두잉글리시와 베트남 교육 시장 진출 시작. 동남아에 수학의 즐거움 알린다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초등연산어플 ‘일프로연산’을 서비스 중인 ㈜매쓰마스터는 호두잉글리시를 서비스하고 있는 호두랩스와 ‘베트남 K-에듀테크 허브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베트남 K-에듀테크 허브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에는 일프로연산 뿐만 아니라 위클러버(야미코딩), 아이포트폴리오(리딩앤) 등 국내 교육환경 발전과 한국 에듀테크의 세계화를 이루고자 하는 기업들이 참여하여 베트남 현지에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 에듀테크 시장의 경우 연이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5년에는 10조원의 시장규모를 갖출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교육부 또한 오는 2025년부터 초·중·고 일부 학년과 일부 과목에 ‘AI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 할 것이라 밝혀 국내 에듀테크 시장이 더욱 더 활기를 띌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에듀테크 시장의 긍정적인 상승세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특히 베트남은 국내 학령인구의 4~5배에 달하는 인구구조를 가지고 있는 국가로, 97%에 달하는 스마트폰 보급률과 높은 학구열을 기반으로 충분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많은 에듀테크 기업이 베트남 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번 베트남 진출은 베트남 최대 미디어그룹 계열사인 VTC Online과 함께 진행된다. 이에 일프로연산은 교육 전문 연구진의 12년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직접 설계한 커리큘럼과 AI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베트남 현지에 체계적인 초등연산 학습환경을 지원하여 K-에듀테크 세계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일프로연산은 3,000여개의 학습 콘텐츠와 다양한 보상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초등연산 애플리케이션이다. 연산공부에 재미있는 요소를 부여하여 게임처럼 학습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전략을 통해 학습자가 수학은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지속적으로 연산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국내에서 연산실력향상 효과를 인정받아 약 20만명의 학생들이 사용 중이며, 30개 이상의 초등학교와 2,000개 이상의 학원에서도 서비스 중에 있다.

㈜매쓰마스터 김지용 대표는 “호두랩스와 함께 좋은 기회로 베트남 현지에 일프로연산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발판으로 K-에듀테크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 각지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