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올해 경찰대학과 사관학교 1차시험일이 분리되면서 사관학교별 30~4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7월 27일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1차시험 지필고사가 동시에 실시된다. 사관학교 입시는 깜깜이 입시로 불린다. 등급컷 등의 정보 부족으로 인해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1차시험 결과가 발표되기 전까지 학생과 학부모들은 참고할 자료 없이 망연자실하게 발표를 기다릴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향후 입시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광릉한샘기숙학원은 대성마이맥 경찰사관 마스터팀과 함께 ‘2025 사관학교 1차시험 가채점 및 합격권 예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오는 27일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1차시험 당일 저녁부터 자신의 답안 입력이 가능하며 지원자 평균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평균점수는 정확한 예상보다는 대략적인 자신의 위치를 가늠해 향후 입시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후 7월 30일(화) 저녁 7시에는 광릉한샘기숙학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Live로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각각 남녀 계열별 모집단위별 예측 합격컷을 공개한다.
광릉한샘기숙학원 사관학교진학연구소 박일범 소장은 "사관학교 1차시험 이틀 후인 7월 29일(월) 저녁쯤에는 충분한 수의 표본이 확보되어 신뢰할 만한 데이터가 확보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사관학교 가채점에 참여한 수험생들은 면접/논술/토론 등 2차시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준비에 곤란함을 겪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위한 ‘사관학교 2차시험 대비법’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검색창에 ‘사관학교 가채점’을 검색하면 해당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